제2회 MSC Korea Awards "올해의 제품상" 수상!
Share
2023년 5월 18일 서울 콘래드 호텔 STUDIO에서 개최된 <제2회 MSC Korea Awards>에서 ㈜덕화푸드가 ‘올해의 제품상(Best Product)’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2021년 1회 MSC 어워즈에 이은 2번째 수상이며 2회 연속 기록입니다.
㈜덕화푸드가 MSC Korea Awards에서 2연속 수상한 ‘올해의 제품상(Best Product)’은 회계연도(4월 1일 ~ 3월 31일) 기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MSC 에코라벨 제품을 판매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덕화푸드는 2019년 국내 명란업계 최초로 MSC CoC 인증을 획득하고 매년 MSC CoC 인증을 갱신하여 에코라벨이 부착된 지속가능한 명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코라벨을 부착한 수산물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MSC CoC 인증 외에도 매년 매출액의 0.5%를 마크 사용 수수료로 지급해야 하는데, ㈜덕화푸드의 2연속 수상은 해양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어업을 지지기 위한 ㈜덕화푸드의 이러한 노력과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는 조만간 전 제품에 MSC 마크를 부착해 마크 사용 수수료를 환경보호 기여금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2022년 ㈜덕화푸드의 장종수 대표 이사가 명란젓 제조 부문에서 최초로 ‘대한민국 수산식품 명인’에 지정된 이후 연이어 이룬 2연속 MSC Korea Awards 수상이라는 쾌거는 지역의 수산물 제조 중소기업으로서 이루 말할 수 없는 큰 기쁨이자 영광입니다. 무엇보다 기후 위기가 더 이상 먼 미래의 재난이 아닌 오늘의 일상으로 실감되고 있는 지금, 해양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어업을 지지하고자 다져온 지난날의 노력이 마냥 헛되지만은 않았음을, 그리고 이러한 행보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나갈 충분한 가치가 있음을 재차 확인하게 된 귀중한 사건이기도 합니다.
오로지 명란 하나만을 제대로 연구하고 만드는 기업으로서, 한반도에서 명태, 명란 어장이 소실된 탓에 단절된 명란의 역사와 문화를 이어가고자 실천하게 된 작은 노력을 알아주셔서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번의 경험을 자랑스럽게 여기면서도 자만하지 않고, 발전의 동력으로 삼아 MSC와의 협업은 물론 지속가능한 삶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는 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앞으로도 ㈜덕화푸드의 행보를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